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크레스티드게코도마뱀 키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육장

728x90
반응형

 

 

크레스티드 게코에 대해

현재 파충류 애호가들에게 굉장히 사랑받고 있는 게코종!!! 크레스티드 게코도마뱀! 초보 사육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종이라고 하네요. 간편한 먹이와 귀여운 외모, 예쁜 속눈썹까지~꺅~저도 현재 두 마리를 키우는 중인데요. 왜 그런지 이유를 알 것 같아요. 하하하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데다 작은 사육장에서도 키우기 좋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크게 어려움 없이 접근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냄새도 거의 나지 않는답니다.

 

크레는 뉴칼레도니아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었는데요. 이후 멸종되었을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돌다가 1994년에 다시 발견이 되었다고 해요. 활발한 번식을 시킬수있고 다양한 모프를 볼 수 있는 덕에 개체수가 급증하면서 많은 애호가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크레는 번식으로 다양한 색과 패턴으로 아름다운 모프를 가질 수 있는데요. 현재 나와있는 모프들은 빙산에 일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루카와 감자도 좋은 짝을 만나게 해 예쁜 아가 크레들을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오늘은 크레를 키우기위해서 필요한 것들에 대해 써볼게요. 

일단 사육자가 있어야겠죠?!ㅋ바닥재, 먹이, 은신처, 사육장 

첫째로 사육장 여러가지 사육장이 있겠지만 크레들은 크기에 비해 너무 큰 사육장보다는 작은 공간을 더 선호한답니다. 예쁘게 꾸며주고 싶고 답답해하지 않게 해주고 싶지만 반대로 크레들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요. 너무 크거나 밝으면 은신처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니 좁고 어두운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붙이류 도마뱀이기 때문에 세로로 긴 사육장이 좋아요. 그래야 벽에 붙어 위로 쭉쭉 올라가는 맛이 있겠죠~?! 보통 30x30x45사이즈의 사육장이면 성체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환기성이 좋아야 해요. 우리 루카 감자의 집도 환기가 잘 안 되는 곳에 놓아두었었더니 살짝 공간에서 냄새가 나나 싶더라고요. 청소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습한 환경에서 자라는 크레들이다 보니 환기도 아주 중요한 것 같아요. 리빙박스에도 환기구멍을 뚫어 사용할 수 있겠지만 저는 가시성이 좋지 않아 관찰하기가 어려웠어요. 이밖에도 유리 수조, 파충류 전용 사육장, 플라스틱 용기, 철망 사육장, 목재 사육장 등 다양하답니다.

루카의 집

 

728x90
반응형